OLIVE TECH COMPANY

뉴스 및 보도자료

올리브텍, 한국카카오은행에 대용량 WORM 스토리지 공급

작성자 : 올리브텍 날짜 : 18/03/05 15:45 조회 : 773

국내 유일 WORM 스토리지 전문기업 올리브텍(대표 임장식)이 인터넷전문은행 한국카카오뱅크에 대용량 WORM 스토리지를 공급했다.

WORM 스토리지는 하드디스크를 기반으로 하는 대용량 표준 네트워크 스토리지다. DVD-R 처럼 한번 저장된 데이터는 관리자 권한으로도 삭제와 변조를 할 수 없는 특수 보안 디지털 데이터 스토리지다.

WORM 스토리지는 공공기록물, 의료데이터, 금융데이터, 개인정보접속기록, 고객센터 녹취 기록, 각종 감사기록 및 로그데이터 등 법적인 규정에 의한 데이터를 위·변조와 무단 삭제로부터 안전하게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곳을 중심으로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오프라인 지점이 없는 카카오뱅크는 거래기록을 포함한 모든 데이터가 디지털로만 생성되고 데이터 대부분이 법적으로 요건을 갖춰 일정기간 의무 보존해야 한다. 데이터를 보존할 때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데이터 무결성 보장을 위한 위·변조 방지와 무단 삭제 방지 대책이다.

카카오뱅크는 스토리지 차원에서 위·변조와 무단 삭제를 근본적으로 방지해 주는 WORM 스토리지 솔루션을 도입, 데이터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

올리브텍은 WORM 스토리지 시스템을 자체 개발, 공급하는 전문기업으로 국가기록원으로부터 공공기록물 표준기록관리시스템에 활용되는 아카이빙 스토리지 부문에 대한 호환 인증을 획득 했다. 또 공공, 금융, 제조 및 서비스 분야 200여 기업에 WORM 스토리지를 공급했다.

임장식 올리브텍 대표는 “이번 카카오뱅크 공급을 시작으로 혁신적으로 변화 발전하는 차세대 금융 인프라에 핵심요소 중 하나인 WORM스토리지 공급을 확대하고 금융분야 고객 요구에 맞춰 솔루션을 더욱 고도화 시킬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이정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발행일 : 2017.09.27

뉴스 원본 : http://www.etnews.com/20170927000084